본문 바로가기

2020/0714

수박 당지수 칼로리 등 여름 과일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숭아, 수박, 블루베리, 사과 , 배, 포도 등 여름에 나오는 과일들 위주로 당지수, 칼로리 등 영양정보를 정리헤 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안 '당 적은 과일 알아보는 법'에서도 설명 드린 바 있는 구글에서 과일 당함량을 검색하여 정리한 것입니다. 과일 당함량 검색방법은 맨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1. 복숭아 혈당지수, 칼로리 등 영양성분 혈당지수(GI) : 28 혈당부하지수(GL) : 4 1회 제공량당 함량 100g 복숭아 열량(kcal) 39 복숭아 지방 0.3 g 복숭아 포화지방 0 g 복숭아 다불포화지방 0.1 g 복숭아 단일불포화지방 0.1 g 복숭아 콜레스테롤 0 mg 복숭아 나트륨 0 mg 복숭아 칼륨 190 mg 복숭아 탄수화물 10 g 복숭아 식이 섬유 1.5 g.. 2020. 7. 31.
대구 도시가스 고객센터(대구 대성에너지 고객센터) 구, 군, 동별 정리 대구에서 타 지역으로 이사를 하거나 대구에서도 다른 구나 동으로 이사갈 때 도시가스에 연락하여 사용한 가스요금을 정산하고 가스렌지 등 연수기, 중간밸브 및 호스를 철거하고 안전조치를 실시해야 합니다. 대구로 이사를 올 때, 대구에서 다른 구나 동으로 이사를 올 때에도 도시가스 회사에 연락하여 사용계약을 하고 가스렌지 등 연소기, 중간밸브, 호스 등을 연결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해야 합니다. 대구 도시가스는 대성에너지에서 전 지역을 관할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대구 도시가스 고객센터는 대성에너지 고객센터와 같다고 볼 수 있겠네요. 대성에너지 고객센터는 대표전화번호가 1577-1190 입니다. 타 지역으로 이사 갈 때 대구도시가스 신청은 대성에너지고객센터에 방문요청 2~3일 전(일요일 제외)에 전화를 하셔서 가스.. 2020. 7. 31.
원주 콜택시 전화번호(강원도 전체 콜택시 전화번호) 이번 휴가는 강원도 원주로 가기로 결정했어요! 치악산도 사알짝 올라가보고 근처에서 백숙도 먹기로 하고 좀 쉬다가 오려했습니다만.... 비가 너무 많이 와서 계곡은 진짜 조금만 올라갔고(위험했어요!) 한방 백숙을 시켰어야 하는데 그냥 백숙을 시켜서.... 첫날은 결국 그냥 쉬는게 전부였습니다^^;;;; 둘째 날 소금산 출렁다리를 다녀왔는데 오...... 저는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너무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다음에는 조금 덜 무섭게 다녀올 수 있을 것 같네요 ^^ 여행때문에 원주 콜택시 전화번호를 알아보게 되었지요.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일반택시 콜 운영현황을 참고해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정리하는 김에 강원도 콜택시 전화번호를 정리해 봤습니다. 원주시 콜택시는 2개밖에 안 보이네요ㅜㅜ .. 2020. 7. 30.
[보건복지부 권장](칼로리별) 당뇨 식단표 14일(2주) 분 보기 당뇨가 있는 분들은 식단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 역시 당뇨수치가 위험수치를 넘지는 않았지만 많이 올라가 있는 상태라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당뇨식단 책, 당뇨에 좋은 식단을 찾다가 보건복지부에서 발행한 책에 당뇨 식단표와 당뇨 식단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는 것을 보고 가급적이면 정부에서 권장하는 식단으로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건복지부에서 발행한 [질환관리를위한 바른식생활 가이드] 제3권에 소개되어 있는 당뇨 식단표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질환관리를위한 바른식생활 가이드] 제3권에는 당뇨 식단표 뿐만 아니라 고지혈 식단표, 고혈압 식단표도 권장 식단표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아래 순서대로 작성되었어요.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읽으시.. 2020. 7.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