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84

[보건복지부권장] 성인, 소아 고지혈증 식단표(14일, 2주)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인 고지혈증 식단표와 소아 고지혈증 식단표를 소개할게요. 성인 고지혈증 식단표와 소아 고지혈증 식단표는 모두 2주(14일)로 구성되어 있구요 보건복지부에서 발간한 [질환관리를위한 바른식생활 가이드] 제3권에 보건복지부 권장 고지혈증 식단표로 소개되어 있는 것이랍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내에 중성지방 및 콜리스테롤이 정상보다 높은 상태로 이상지질형증이라고도 하며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의 1차적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이며, 고지혈증의 2차적 원인은 체중증가 과다한 칼로리 셉취 및 고지방 식사 알코올 섭취 임신 steroid, estrogen, thizides, 경구피임제 등 약물복용 당뇨, 갑상선기능저하증, 신증, 만성신부전, 패쇄성 황달, 포피린 등 각종 .. 2020. 8. 10.
부산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대표번호 1599-0009) 이 블로그는 배너 광고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자판기 커피 한 잔 부탁드려요:) 부산 도시가스는 (주)부산도시가스에서 모두 담당하고 있습니다. 부산 내에서 이사를 하시거나 부산으로 이사를 가시거나 부산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실 때, 도시가스 요금을 정산하건, 도시가스 사용계약을 하거나, 가스렌지와 같은 연수기를 설치하고, 중간밸브 및 호스를 철거하거나 연결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을 관할하고 있는 도시가스 회사에 연락하여 방문일정을 잡아야 하죠. 부산에서는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방문일정을 잡으시면 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부산도시가스는 (주)부산도시가스이므로 (주)부산도시가스에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부산도시가스.. 2020. 8. 3.
[보건복지부 권장] (성인 2,000kcal)고혈압 식단표 14일(2주) 분 보기 고혈압이란 혈압이 지속적으로 상승되어 있는 상태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또는 이완기 혈압이 90mmHg인 경우 고혈압으로 분류한다고 해요. 위 수치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수축기혈압 120~139mmHg 또는 이완기혈압 80~89mmHg인 경우 고혈압 전단계로 분류하며 이런 사람들은 고혈압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고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위험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혈압이 있는 분들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권장하는 14일(2주) 동안의 식단표를 소개할게요~~~ 보건복지부 권장 고혈압 식단표는 보건복지부가 발행한 [질환관리를위한 바른식생활 가이드] 제3권에 소개되어 있는 것이랍니다. [질환관리를위한 바른식생활 가이드] 제3권의 고혈압 식단표와 관련된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혈압이란 2.. 2020. 8. 1.
[연중 제18주일]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 / Give them some food yourselves. / adles vosotros de comer 천주교 연중 제18주일 복음 캘리그라피 일용할 양식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어라. -마태오 14,16- Daily bread. Give them some food yourselves. -Mt 14:16- Pan de cada día. dadles vosotros de comer. -Mateo 14:16- 복음 ✠ 마태오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4,13-21 그때에 세례자 요한의 죽음에 관한 소식을 13 들으신 예수님께서는 배를 타시고 따로 외딴곳으로 물러가셨다. 그러나 여러 고을에서 그 소문을 듣고 군중이 육로로 그분을 따라나섰다. 14 예수님께서는 배에서 내리시어 많은 군중을 보시고 가엾은 마음이 드시어, 그들 가운데에 있는 병자들을 고쳐 주셨다. 15 저녁때가 되자 제자들이 예수님께 다가와.. 2020.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