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14

우리도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 사도 바오로의 로마서 말씀입니다. 6,3-4.8-11 형제 여러분, 3 그리스도 예수님과 하나 되는 세례를 받은 우리가 모두 그분의 죽음과 하나 되는 세례를 받았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모릅니까? 4 과연 우리는 그분의 죽음과 하나 되는 세례를 통하여 그분과 함께 묻혔습니다. 그리하여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을 통하여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되살아나신 것처럼, 우리도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8 그래서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니 그분과 함께 살리라고 우리는 믿습니다. 9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되살아나시어 다시는 돌아가시지 않으리라는 것을 압니다. 죽음은 더 이상 그분 위에 군림하지 못합니다. 10 그분께서 돌아가신 것은 죄와 관련하여 단 한 번 돌아가신 것이고, 그분께서.. 2020. 6. 27.
두려워하지 마라 ✠ 마태오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10,26-33 그때에 예수님께서 사도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사람들을 26 두려워하지 마라. 숨겨진 것은 드러나기 마련이고 감추어진 것은 알려지기 마련이다. 27 내가 너희에게 어두운 데에서 말하는 것을 너희는 밝은 데에서 말하여라. 너희가 귓속말로 들은 것을 지붕 위에서 선포하여라. 28 육신은 죽여도 영혼은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마라. 오히려 영혼도 육신도 지옥에서 멸망시키실 수 있는 분을 두려워하여라. 29 참새 두 마리가 한 닢에 팔리지 않느냐? 그러나 그 가운데 한 마리도 너희 아버지의 허락 없이는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30 그분께서는 너희의 머리카락까지 다 세어 두셨다. 31 그러니 두려워하지 마라. 너희는 수많은 참새보다 더 귀하다. 3.. 2020. 6. 20.
초간단 한컴 한글 글자수 200자 원고지 분량 확인하는 법 여러분들도 한컴에서 작성한 한글이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몇 장이나 나올지 궁금할 때가 있죠? 글자 수를 일일이 다 세어서 200자 원고지로 몇 장이 나오는지 계산해 보기도 싫고~ 이럴 때 한컴을 활용하여 내가 쓴 글이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몇 장이나 되는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거기에다가 글자수 세기도 해서 내가 작성한 글의 글자수, 낱말 수, 줄 수 등도 확인할 수 있어요~ 1. 먼저 나의 한컴 파일에 한글로 글을 써 봅니다. 아무 글이나 막 써도 되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윤동주 시인의 시인 [별헤는 밤]이 200자 원고지로 몇 장인지 알아봤어요. 별헤는 밤 -윤동주- 계절이 지나가는 하늘에는 가을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는 아무 걱정도 없이 가을 속의 별들을 다 헬 듯합니다. 가.. 2020. 6. 16.
실시간 한글 글자수 세기! 초간단 1초도 안 걸려요~~ [한컴] 한컴으로 글을 작성할 때 내가 쓴 글의 한글 글자수가 얼마나 될까 궁금한 경우가 있죠? 자소서를 쓰거나 레포트 숙제를 할 때 글자수를 제한하거나 몇 글자 이상 써야한다고 하는 경우도 있구요. 레포트를 쓸 때 내가 몇 글자나 썼는지 몰라서 일일이 한글 글자수 세기도 힘들구요;;; 그런데 내가 레포트를 쓰면서 바로 바로 한글 글자수 세기가 되어서 즉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저도 진작에 이런 글자수 세기 기능이 있는지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요. 괜히 인터넷에서 찾느라 고생했어요. 네이버에도 한글 글자수세기가 있는데 그거는 내가 네이버 글자수세기 창에다가 글을 써야하고 다시 네이버 글자수세기 창에 쓴 글을 복사해서 한컴에다가 붙여 넣고 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구요. 아무튼 초초초간단으로 한컴으로 한글.. 2020. 6. 16.